[천기누설] 늙은호박 보관법 및 활용법

오늘은 천기누설 에서 소개된 암예방에 뛰어나며 최고의 항암식품으로 불리는 호박 중 에서도 늙은호박 활용법 및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암예방에 좋고 최고의 항암식품으로 불리는 늙은호박이라도 제대로 보관하지 못하고 활용하지 못한다면 아무소용이 없겠죠?



먼저 늙은호박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늙은호박의 경우에는 크기도 크고 무겁고 물기에 닿으면 안되게 보관해야하다보니 늙은호박을 집에서 보관하기 어렵다고 말씀하시는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늙은호박 보관법 을 2가지로 준비를 해봤습니다.


- 늙은호박 자르지 않고 원형그대로 보관할 때 -


늙은호박을 원형그대로 보관할 경우에는 햇빛이 들지않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또한 늙은호박과 바닥이 닿는 면적이 최대한 적어야되고 받침대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늙은호박

그리고 꼭지를 하늘을 향하게 두는 것보다는 늙은호박의 꼭지가 바닥을 보게끔 보관하는 것이 더 오래 보관 할 수 있는 보관방법이라고 합니다.



- 늙은호박 잘라서 소분하여 보관할 때 -


늙은호박을 잘라서 소분하여 보관할 시에는 늙은호박을 잘 세척한 다음에 반으로 가른 뒤에 늙은호박의 씨를 완벽하게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늙은호박

늙은호박 의 씨가 남아있는 상태로 소분하여 보관하면 늙은호박이 빠르게 물러버리기 떄문에 꼭 씨를 깔끔하게 제거해주셔야합니다.

늙은호박

그렇게 씨를 제거한 늙은호박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밀폐용기 또는 지퍼팩과 같은 용기에 옮겨 담고 냉동실에 보관을 하기보다는 냉장고 야채칸에 넣어서 보관해주셔야 오래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늙은호박에 수분 또는 물이 닿았을 경우에는 7일안으로 먹어야된다고 합니다. 1주일이상시간이 지나버리기 시작하면 호박이 물러지면서 상태가 안좋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천기누설에서는 늙은호박이 암예방 및 항암효과에 좋다고 설명을 헀는데요. 그 외에도 늙은호박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질환 및 변비예방,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 두뇌발달, 눈건강, 피부건강, 붓기, 부종, 전립선염 치료에도 효능 및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늙은 호박 활용법 -


늙은 호박 활용법은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무궁무진한데요. 대표적으로 늙은호박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박범벅

호박 고추장, 호박 꿀단지,호박 경단, 호박 죽, 늙은 호박 칼국수, 호박 식혜, 호박 쨈, 호박 떡, 호박 차, 호박 양갱, 호박 크로켓, 호박정과, 늙은 호박전, 늙은 호박 찌개, 늙은 호박 김치, 호박찜, 호박빵, 호박개국지, 늙은 호박 장어찜, 늙은 호박 장아찌 등이 있습니다. 

호박팩

또한 피부를 좋게 만들기 위해서 맷돌호박 미용팩을 만들어서 팩으로 피부관리를 해주시면 피부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천기누설 늙은 호박 활용법 및 보관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