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 피해증상 및 피폭증상 그리고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돈 피해증상 및 피폭증상 그리고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라돈에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돈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 물질로 분류한다고 합니다.



라돈은 자연 방사성 가스로 무색의 기체라고 합니다.

라돈

 또한 공기보다 약8배 무겁고 토양및 암석등에 존재하며 우리 주변에서는 실내 바닥 또는 갈라진 벽 틈 사이로 유입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라돈은 전체 폐암 발병 원인의 3~12%로 추정되며 현재는 폐 질환 외에는 다른 질환이 나타난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라돈 폐암

 - 라돈 급성증상 과 만성증상 이란? -


라돈 에 피부 또는 내 몸이 노출이 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급성증상과 만성증상!


급성증상일 경우에는 라돈에 노출되자마자 바로 증상이 나타는는 것을 급성증상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만성증상의 경우에는 현재 나한테는 나타나지 않더라도 방사능 물질인 라돈이 유전자변형을 시키는 등 후세 또는 나중에 나타나는 것을 만성증상이라고 합니다. 



- 라돈 피해 증상 및 라돈 피폭 증상 그리고 부작용 -


1. 멀미 및 구토증상이 나타납니다.


2. 갑작스럽게 코피가 흐른다고 합니다.


3. 설사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4. 라돈에 노출된 정도가 심각하면 심각한 화상까지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탈모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는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6. 피로감이 몰려오고 탈진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7. 입술에 염증 또는 구강에 궤양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식도, 위, 창자 내부에 유사한 궤양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8. 면역력이 저하되어서 다른 질병 및 질환에 걸리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 라돈 에 관련된 정보 -


같은 양의 라돈에 노출되었다고 가정하에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은 사람은 흡연자라고 합니다.

흡연자

라돈에 의한 내부 피폭이 있엇다고 해도 구토,설사,발열,멀미 와 같은 급성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특별히 치료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단 만성증상으로 나중에 후세에 나타나거나 몇년 뒤에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꼭 검진 및 진료와 진단은 받으셔야 합니다.)

갑상선 검사

경제적 문제 등 각종 치료 비용 을 고려하면 갑상선 검사는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잘못 알려진 사실로 라돈이 두드러기, 간지럼증, 만성피로 등의 이상증상이 나타난다는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구역질

하지만 정확히 실험을 통해 입증된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증상들도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라돈침대

라돈에 노출이 될 경우 특별한 치료법이 없다고 합니다. 최대한 라돈 검출 제품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만이 유일한 예방책일 것 같습니다.


이상 라돈 피해증상 및 피폭증상 그리고 부작용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