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귤레어츄정 4mg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과 복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식 또는 알레르기성 및 알러지 비염의 치료제로 많이 처방되는 싱귤레어츄정 4mg 에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과 복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귤레어츄정 4mg 은 한국MSD 라는 제약회사에서 수입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싱귤레어츄정 4mg 은 의사의 처방없이 구매할 수 없는  전문의약품 이라고 합니다.


 

싱귤레어츄정 4mg 효능 및 효과 -

싱귤레어츄정 4mg 은 몬테루카스트나트륨 (montelukast sodium) 이 주요 구성성분이며 주로 천식 또는 알러지 및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을 때 주로 처방을 해주는 약이라고 합니다.

 


또한 싱귤레어츄정 4mg 은 그 외에도 염증완화, 기도부종의 예방 및 기관지 이완작용및 확장작용에 처방되고 있다고 합니다.

산만함

그 외에도 알러지 및 알레르기성 관련 질환을 가진 아이들의 경우에는 산만하거나 예민할 수 있는데 싱귤레어 관련 약품들을 복용하면서 산만함 과 예민함에 어느정도 효능 및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알러지 및 알레르기 반응이 약을 복용하면서 점차 사라지면서 위와 같은 효능 및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항히스타민제

여기서 알레르기성 또는 알러지에 대해서 언급을 했지만 그렇다고해서 싱귤레어츄정이 항히스타민제로 분류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올바른 약 복용법

싱귤레어츄정 4mg 복용법 및 투여방법

싱귤레어라고 불리우는 약품들은 성분의 함량 및 성분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싱귤레어 약품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싱귤레어정 10mg, 싱귤레어츄정 4mg, 싱귤레어츄정 5mg, 싱귤레어세립 4mg 등이 있다고 합니다.

싱귤레어세립

싱귤레어세립 4mg 은 액체 및 시럽 형태의 약품으로 되어 있고 나머지 싱귤레어 관련 약품들인 싱귤레어정 10mg, 싱귤레어츄정 4mg, 싱귤레어츄정 5mg 들은 씹어먹을 수 있는 알약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싱귤레어정 10mg, 싱귤레어츄정 4mg, 싱귤레어츄정 5mg, 싱귤레어세립 4mg은 몬테루카스트나트륨 (montelukast sodium) 의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연령과 체질에 따라서 천식 및 알레르기성 비염환자에게 처방이 됩니다.


싱귤레어츄정 4mg은 1일 1회 1정을 물없이 씹어서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물과 함께 싱귤레어츄정을 복용하신다면 약효가 느리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알러지 또는 알레르기 반응은 밤이 되면 심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기 전에 복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굳이 식사여부와 관계없이 싱귤레어츄정 4mg을 복용을 하셔도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과민증

단 아스피린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일 경우에는 처방 전 미리 의사에게 알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페닐케톤뇨증이 있을 경우에도 의사에게 약을 처방받기 전에 알리셔야 큰 부작용 없는 약을 처방받고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염

몬테루카스트나트륨 (montelukast sodium) 천식 과 알러지 및 알레르기성 비염을 일으키는 염증인자인 류코트리엔(leucotriene) 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보통 우리 몸에서 알레르기 및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게 되면 류코트리엔과 히스타민 성분이 동시에 생성되는데 몬테루카스트나트륨 (montelukast sodium) 성분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아토피

그래서 천식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및 알러지성 비염, 만성비염  아토피 및 다양한 알레르기 및 알러지 관련 질환에 많이 치료제로 처방이 되어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장기간

다만 치료기간이 길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 및 처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을 하여야 효능 및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나의 증상이 호전되었거나 개선되었다고 해서 전문의 또는 의사의 처방 및 상담없이 복용을 멈추시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싱귤레어츄정 4mg 부작용


싱귤레어츄정 4mg 부작용 으로는 주로 면역 과민반응과 상기도감영과 같은 감기 증상이 부작용 으로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공격적 행동

그 외에도 어지럼증, 졸음,코피, 구토, 소화불량, 설사, 무력증, 부종, 발열, 기억장애, 불면, 공격적 행동 또는 초조, 불안, 우울등 과 같은 부작용도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싱귤레어츄정 4mg을 복용하고 난 뒤에 위와 같은 부작용 이 발생하거나 싱귤레어츄정을 복용하고 난 뒤에 몸에 이상증상 및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즉시 싱귤레어츄정의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약을 처방해준 전문의 또는 의사에게 내 몸에 나타난 부작용 및 이상증상을 알린 뒤에 다시 정확한 진료 와 진단을 받은 후에 싱귤레어츄정4mg 을 계속해서 복용할지 아니면 중단하고 새로운 약을 처방받을지 상의 후에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싱귤레어츄정 4mg

이상 싱귤레어츄정 4mg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과 복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