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론도정 효과 및 부작용 그리고 올바른 복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염 또는 항염증작용을 위해 처방되는 소론도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론도정 은 유한양행 이라는 제약 및 화학회사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론도정 은 의사의 처방없이 구매할 수 없는  전문의약품 이라고 합니다.


 

- 소론도정 효과 및 부작용 그리고 올바른 복용법 -

소론도정 효과 부작용

- 소론도정 효과 -


소론도정의 주요 구성성분으로는 프레드니솔론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로이드제 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레드니솔론 은 관절염과 같은 류마티스 관절염 및  항염증작용 을 위해 처방되고 있으며 항염증약 에서 부작용은 낮추고 항염증작용을 몇배나 많이 활성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주로 면역반응을 억제하여서 알러지 또는 알레르기 증상을 진정시켜주며 내분지 장애 또는 교원성 질환 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여러가지 의약품에 많이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 소론도정 의 올바른 복용방법


소론도정을 복용시 1일 50~60 mg 정도를 1~4회정도 나누어서 복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연령 및 증상에 따라서 복용방법이 다르며 정확한 복용량은 전문의 또는 의사에게 진단 또는 진료를 받은 뒤에 복용하시는게 가장 올바른 복용방법 입니다.



- 소론도정 의 부작용


소론도정 의 부작용 으로는 주로 대상포진 과 수두가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수두환자의 경우에는 소론도정을 복용하면 안되며 소론도정 을 섭취했을 경우에 과민방응 또는 이상증상이 나타난 다면 바로 복용을 중단하시고 전문의 또는 의사의 진단을 받은 후에 복용을 중단할지 계속할지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소론도정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에는 피부트러블, 탈모등이 오고 이외에도 얼굴이 붓거나 뼈가 약해지는 부작용 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소론도정 을 복용하고 부작용 이 나타다면 즉시 소론도정 의 복용을 중단하시고 바로 소론도정 을 처방해준 전문의 또는 의사에게 현재 자신의 증상을 알려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진료 및 진단을 받은 후 소론도정 을 계속해서 복용을 할지 아니면 중단하고 다른 약을 처방 받을지 상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소론도정 효과 및 부작용 그리고 올바른복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