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끓이는 법 및 만드는 법


다사다난 했던 한 해가 끝나고 새로운 해가 왔는데요. 새로운 해가 오면서 꼭 먹어야 될 음식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대표저인 음식 중 하나로 떡국을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떡국을 먹어야 진짜로 한 살을 먹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그런데 떡국을 엄마 또는 할머니가 끓여줘서 먹어보기만 했지 실제로 떡국 끓이는 법 및 만드는 법 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떡국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요리초보라도 손쉽게 떡국을 끓일 수 있는 떡국 끓이는 법 및 만드는 법 에 대해서 말이죠.

재료준비

그럼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재료를 준비해보겠습니다.


- 떡국 재료 -

- 떡국

가래떡, 국물용 멸치, 다시마, 디포리, 물, 대파, 김


- 쇠고기 고명 -

다진 쇠고기, 간장, 설탕, 후추, 다진마늘



- 떡국 끓이는 법 및 만드는 법 -


1. 가래떡은 어슷하게 썰은 뒤에 물에 불려서 준비합니다.


2. 냄비에 물( 1.1L )을 받고 국물용 멸치와 밴댕이(디포리), 다시마를 넣고 찬물에서부터 끓여줍니다.


(국물용 멸치, 밴댕이(디포리)는 5: 1.5: 2 의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한 뒤에 다시마를 손톱으로 눌러서 손톱이 들어간다면 다시마는 건져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시마에서 쓴맛이 우러나옵니다.)

(육수를 끓일 때는 찬물에서부터 끓여야 영양소를 다 뽑아낼 수 있습니다.)


3. 다진 쇠고기에 다진마늘 약간, 간장(1), 설탕(0.5), 참기름(약간), 후추 약간 으로로 밑간을 한 뒤 재워줍니다.



4.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을 달군 뒤에 중불에서 나무젓가락의 뒷부분을 이용해 쇠고기고명이 뭉치지 않도록 풀어주면서 볶아줍니다.


5. 밴댕이(디포리), 멸치, 다시마를 건져낸 육수에 진간장1큰술 국간장0.5큰술으 넣고 간을 합니다. 간이 맞지 않으면 소금을 넣어주시면 되고... 정말 맛이 없다면.. (다시다를 살짝만 넣어주세요..ㅎㅎ 다시마말고 다시다요...ㅎㅎ)


6. 대파를 얇게 원형모양으로 총총 썰어줍니다.


7. 간이 된 육수가 끓으면 만두를 넣고 끓여줍니다. 만두가 어느정도 익으면 물에 불린 가래떡을 넣은 다음에 만두와 떡이 다 익을동안 끓여줍니다.


8. 완성된 떡국을 접이에 옮겨담고 총총 썬 대파와 김가루 그리고 지단을 올려주면 완성됩니다.

떡국

최소한의 재료로 떡국 끓이는 법 및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올해도 떡국을 끓여먹고 힘내서 다사다난 할 것 같은 한 해를 헤쳐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상 떡국 끓이는 법 및 만드는 법 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