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전 만드는 법 및 레시피


집오는 길에 날도 쌀쌀해지고 비도 오니까 갑자기 전이 생각이 나는데요. 왜 비오는 날 유독 전이 생각이 나는 것 일까요?


바로 전을 부칠 때 나는 소리와 비가 땅에 떨어지면서 나는 소리가 비슷해서 비오는 날이면 전이 생각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비가 오거나 안오거나 전이 생각이 나네요... 



그래서 얼마 전에  백종원선생님께서 출연하시는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굴전을 부쳐먹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또 요즘 한창 굴이 제철이여서 값도 싸고 맛도 좋거든요.


굴


자 그럼 굴전 만드는 법 및 레시피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굴전


먼저 굴전을 만들기에 앞서서 필요한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굴전 재료준비

굴, 식용유, 부침가루, 소금




굴전 만드는 법 및 레시피


1. 생굴을 사용할 경우에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서 풀어준 뒤에 굴을 흔들어서 씻은 다음 다시 흐르는 물에 염분기와 불순물을 제거한다.


2. 물을 끓인 뒤에 생굴을 살짝 데쳐낸다.


(이 때 굴을 데치지 않고 사용하면 전을 부칠 때 굴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전의 바삭한 식감이 오래가지 못하기 떄문에 살짝 데친 뒤에 물기를 제거 후 사용한다.)


3. 계란을 믹싱볼에 풀어서 준비해둔다.


4. 살짝 데쳐낸 굴을 페이퍼타월 또는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수분을 완벽하게 제거해 준 뒤에 부침가루를 묻혀준다.


5. 부침가루를 묻힌 굴을 계란물을 입혀준다.


6. 팬을 불에서 은은하게 달군 뒤에 식용유을 넣고 계란물과 부침가루를 입힌 굴을 팬에서 지져준다.


(너무 센불로 조리할 경우에 오버쿡이 될 수 있으니 약불과 중불사이에서 조리한다.)


7. 접시에 이쁘게 담아주면 완성! 참 쉽죠잉~?


좀 더 굴전을 먹음직스럽게 만들고 싶으시다면 청고추와 홍고추를 어슷썰은 다음에 굴전의 아랫쪽면을 익힌 다음에 윗쪽면을 익힐려고 뒤집을 떄 그 위에 고추를 올려주셔서 떨어지지 않게끔 부쳐주시면 되는데요. 




제가 말이 횡설수설해서 조금 이해가 안가시겠지만 직접 만들어보시면 아~! 이런 소리였구나 하고 바로 이해를 하실 것 입니다.


비


오늘도 또 비가 온다는 소식이 있는데 굻좀 넉넉하게 사서 굴전에 막걸리 한잔 어떠신가요?


이상 굴전 만드는 법 및 레시피 였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