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니 없애는법 총정리

최근에는 거의 없어졌다고 알고 있지만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여전히 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 번 생기면 없애는 것도 쉽지 않고 옮길 수도 있기 때문에 골치거리입니다.

 

간지럼증도 심하고 부끄럽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옮길까 봐 걱정도 돼서 일상생활을 하는데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제대로 없애지 않으면 금방 다시 생기기 때문에 확실하게 제거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머릿니 없애는법 몇 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머릿니 없애는법 총정리

 


머릿니 없애는법 가장 빠른 방법으로는 약국에서 약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약품을 사용한 후 머리를 감을 때 눈을 비롯한 신체 다른 부위에 약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약으로는 알까지 없애지 못하므로 손이나 참빗을 이용해 따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알까지 없애주어야 완전히 제거했다고 볼 수 있으니 약을 썼다고 해서 방심하지 마시고 꼼꼼히 살펴보셔야 하겠습니다.

 

삼투압 현상을 응용해 소금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없습니다. 머릿니 없애는법 중에서 보다 친환경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퍼센트 정도로 희석한 소금물로 머리를 감고 비닐 캡을 덮어 30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머리를 헹군 후 참빗으로 머리를 빗어 삼투압 현상 때문에 체액이 빠져나가 죽은 벌레와 알을 털어내줍니다. 1주일 정도 반복하면 됩니다.

 

좀 더 간단한 머릿니 없애는법 린스를 듬뿍 바른 후 참빗으로 빗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따로 죽이거나 하지 않고 빗질만으로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따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만들 필요가 없어 번거롭지는 않지만 완전히 제거되는 데까지는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흔히 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매직이나 펌을 하는 머릿니 없애는법 또한 어느 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열을 이용해서 죽이는 건데요, 완전한 제거 방법은 아니므로 매직이나 펌을 했다고 해서 안심하지 마시고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과 같이 하시면 좀 더 효과를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머릿니 없애는법 제대로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자주 사용하는 옷이나 이불, 수건 등에도 옮아 있을 수 있으므로 세탁 및 살균을 꼼꼼히 해주어야 합니다. 끓는 물이나 햇빛 등에 살균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단체 생활을 하는 곳에서는 머리와 머리가 접촉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하고, 공동으로 사용하는 빗은 자주 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머리를 감은 후 머리를 제대로 말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머릿니 없애는법 뿐 아니라 예방법까지 익혀서 평소에도 실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생겼다면 다른 사람에게도 옮았을 수 있으므로 모두가 꼼꼼히 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머릿니 없애는법 각자에게 맞는 방법으로 함께 치료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