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총정리

추석을 앞두고 혹은 집들이 음식으로 전요리가 고민 중 이시라면요? 육전을 추천합니다. 소고기의 깊은 맛이 살아있는 육전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전입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부쳐 내기가 무섭게 입으로 쏙쏙 들어가지요. 주로 전라도에서 즐기는 육전은 만들기도 간편해 명절 음식이나 손님상에 올리는 등의 특별한 일이 있을 때 뿐만 아니라, 가끔씩 먹고싶을 때 해 먹기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을 알아볼까요~?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 첫번째, 재료준비하기.

■ 재료 (4인분 기준)


소고기 300g (홍두깨살 또는 채끝살), 부침가루 1컵, 달걀 2개, 영양부추 약간, 양파 1/2개 

■ 간장양념재료


간장 2큰술, 식초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2큰술 , 와사비 1/4작은술

 

재료 준비를 모두 마치셨다면, 본격적으로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계란에 소금과 후추를 한꼬집씩 넣고 잘 섞으면서 노른자를 풀어주세요.

 

 (고기 자체에 소금과 후추간을 했다면, 이 과정은 생략해도 됩니다.)

2. 고기를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핏물을 빼주세요.

 

핏물을 충분히 빼주는 일은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의 시작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다시물을 만들어서 일정시간 동안 담궈두는 것도 좋습니다.

3. 핏물을 충분히 제거한 고기에 소금간을 하고 찹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찹쌀가루를 입힌 후에는 탁탁 털어서 너무 두껍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4. 고기를 미리 만들어 둔 계란물에 담궈주세요.

 

매운 맛을 즐기고 싶다면 이 과정에서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매콤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5. 식용유를 두른 달구어진 팬에 올려서 한 쪽 면을 20초간 익혀줍니다.

 

이때,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6. 반대편으로 뒤집어서 15초 가량 더 구워주세요.

 

이때 약불이었다면, 불 크기는 중불로 올려서 조리해주세요.

7.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으로 구워낸 결과물을 준비해 둔 접시에 예쁘게 담고, 부추와 양파에 고추냉이와 간장을 부은 간장양념을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아이들은 마요네즈를 곁들여 찍어 먹어도 좋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겉은 살짝 크리스피한 식감이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매콤, 새콤한 양념맛이 일품인 비빔국수에 쌈을 싸먹기에도 좋고 반찬으로 밥과 함께 곁들여도 잘 어울린답니다.

 

전집에서는 막걸리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술안주로도 인기만점이지요. 레시피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거에요. 이상으로 육전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