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 빨리 낫는법 Best 3

일을 보고 휴지로 닦는데 피가 묻어 나온다면 큰 병이 아닐까 덜컥 겁이 날것입니다. 하지만 휴지에 빨간 피가 비치는 가장 흔한 원인은 '치핵'입니다.

 

피가 비치는 정도야 그냥 참고 살수도 있다고 하지만, 항문 밖으로 뭔가가 삐져나온다면 그때부터 더욱 큰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흔히 치칠로 알려졌지만, 의학용어로 이 병을 치핵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다른 병과는 달리 예민한 부위에 생기는 지라 주변의 사람들과 상의하기 민망할 수 있지만, 말도 못하고 끙끙 앓기만 한다면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치핵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핵 빨리 낫는법 Best 3

 

 

일반적으로 치질에 걸리면 치핵 빨리 낫는법으로 수술을 해야한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걸렸다고 반드시 수술 만이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에는 자가 치료나 약물만으로도 치핵 빨리 낫는법이 있습니다.

 

초기인 1~2기의 경우 수술없이 정제, 연고, 좌약 등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핵 1기는 항문에서 피가 가끔 나는 경우이며, 2기는 변을 볼 때만 혹이 밖으로 나왔다가 들어가는 단계입니다.

 

이경우 혹 크기가 크지 않아 약물이 부어 있는 혈관을 가라앉혀주는 역할을 해 빠져나온 조직을 항문으로 들어가도록 하면 치핵 빨리 낫는법입니다.

 

초기, 치핵 빨리 낫는법으로 좌욕, 내복약으로 치료 할 수 있습니다. 치질은 항문질환을 총칭하는 것으로 증상에 따라 크게 치핵, 치루, 치열로 나눕니다. 이 중 7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치핵은 항문벽을 둘러싼 혈관조직망과 점막이 부풀거나 늘어진 것을 말합니다.

 

초기에는 매일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해주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항문의 청결에 더욱 신경쓰며 술과 담배는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항문을 차게 하지 않도록 하고 장시간 같은 자세를 취하지 않하면 치핵 빨리 낫는법에 도움이됩니다.

 

치핵 빨리 낫는법으로 충분한 섬유질과 수분 섭취만으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경미한 증상일 때만 가능하며 매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과 더불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줍니다. 이는 배변을 부드럽게 해 배변 습관을 고치는 방법으로 개선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특히 배변 긴장을 줄이면 압력을 감소시키고 돌출되어 있는 것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2~3번, 5분 동안 미지근한 물에 앉아 좌욕을 하는 것을 같이 해주세요.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심각해 진다면 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고름이 이미 생겨버린 후라면 치핵 빨리 낫는법으로 수술을 생각해야 합니다. 항문 주위에 고름이 생긴 것인데 이를 치루라고 합니다. 항문 안쪽에 생긴 구멍을 통해 항문 바깥쪽 옆으로 샛길이 뚫려 있는 상태로이 샛길로 진물이나 고름이 계속 나오기도 하고 때로는 가스나 변이 생기기도 합니다.

 

치루까지 간 상황에서는 그냥 치핵 빨리 낫는법은 없습니다. 치루관을 제거하지 않으면 또다시 염증이 제발하므로 무조건 수술을 해야합니다. 이상 치핵 빨리 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