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탄산소다 활용법 Best 3

과탄산소다 활용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학성분을 줄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자연스럽게 천연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천연세제로 유명한 과탄산소다 활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탄산소다 활용법 첫 번째로는 기름때 청소에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녹인 후 수세미에 세제처럼 묻혀서 활용하거나 프라이팬이나 냄비에 한 스푼 물과 함께 넣고 끓이면 미끈거리지 않도록 깔끔하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기름 제거 뿐 아니라 탄 냄비나 프라이팬 청소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단 알루미늄이나 양은 소재는 내알칼리성이 약하므로 알칼리성 성분을 이용하는 이 방법은 사용하면 안 되겠습니다.

과탄산소다 활용법 두번째로는 바로 배수구 청소인데요.

 

주방, 욕실 등에 있는 배수구에 가루를 충분히 넣고 팔팔 끓인 물을 부어줍니다. 완전히 씻겨내려가지 않도록 소량만 살살 부어주어 몇 시간 방치한 후 헹궈주면 묵은 떼와 곰팡이뿐 아니라 불쾌한 냄새까지 싹 잡아줍니다.

 

배수구가 아니더라도 곰팡이 가 낀 타일 틈이나 변기 등에 세제 대신 사용하여 수세미나 솔로 문질러주면 곰팡이 청소가 가능합니다.


과탄산소다 활용법 세번째로는 청소 말고도 세탁에 사용하는 방법 역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다만 이때에는 세탁 전용으로 나온 제품을 사용하거나 세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더욱 활용도가 높아진다는 점을 유념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 알칼리성이 강하여 의류 소재에 따라 옷을 상하게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과탄산소다 활용법 표백작용을 이용하여 일반 세제로 지워지지 않는 누런 얼룩, 찌든 떼를 말끔하게 지워줄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제거하기 어려운 정도의 오염이라면 이 방법도 잘 들지 않을 수 있지만, 일반적인 세탁 방법보다는 훨씬 깔끔하게 세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세제로는 잘 지지 않는 피 얼룩이나 기름때까지도 쉽게 지워집니다. 이 외에도 세탁물에 번식하고 있는 유해균을 살균하고 그로 인한 냄새까지 없애주기도 합니다.


세탁과 관련된 과탄산소다 활용법 널리 퍼져있는 또 다른 이유가 세제와 함께 사용했을 때 세탁력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이는 알칼리 성분이 산성의 오염물질을 중화시켜주며, 세액의 계면장력을 감소시키고 섬유 조직을 느슨하게 풀어주어 세제와 물이 침투하기 쉽게 만들어주는 원리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주로 표백, 소독, 살균, 세정에 쓰이며 알칼리성을 띤다는 것을 기억해두시면 다른 방법으로도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용도별로 세제를 다르게 쓰는 것처럼 천연세제도 제대로 알고 용도에 맞게 써야 더욱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과탄산소다 활용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