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총정리

 

새집 증후군 이란?

 

신축 건물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건물의 기밀화 결과, 환기가 불충분하여 실내에서 발새오딘 화학물질 농도가 증가되면서 건물 내 거주자들의 건강을 일시적 또는 만성적으로 해치는 증상을 말합니다.

 

새집 증후군 원인은?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새집증후군의 원인에 대해서 간단하게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이 되는 가장 대표적인 화학물질은 바로 '포름알데하이드'입니다. 포름알데하이드는 실내 건축 및 마감 재료로 사용되는 목질 판상제품을 제조하기위해 사용되는 접착제의 성분입니다.

 

이 성분이 방산되면 기침과 설사, 구토, 현기증, 비염을 비롯해 피부질환과 더 나아가서는 정서불안과 기억력 상실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위험한 물질이기 때문에 국제암연구소에서는 이 물질을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이 유해한 화학물질의 방산을 최소화 할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을 반드시 실행에 옮겨 거주하면서 받게 될 피해를 최소화 하시기바랍니다.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은 첫번째로, '철저한 환기'를 하는 것 입니다.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자주 환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온 집안 창문을 활짝 열어 준 후에 환기를 해서 유해물질이 섞인 공기를 배출해야 새집증후군을 없앨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주방 환기용 후드를 수시로 틀어 주며 질 나쁜 공기를 흡수시켜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아직 입주 하기 전의 새집이라면 집안 곳곳에 있는 모든 창문을 며칠 동안 열어 둔 이후에 입주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은 '친환경 마루'를 까는 것 입니다.

 

무엇보다 유해한 물질로 부터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자재를 사용 하는 것이야 말로 근본적인 해결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면서도 몸과 가장 접촉이 많은 마루를 안전한 친환경 자재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컬러로 된 목재를 사용해 건강에도 좋고 인테리어적으로도 조화로운 마루가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집과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와 패턴으로 이뤄친 천연 제품을 깔아서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에도 일조하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면 일석이조이겠네요.


세번째,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에는 '베이크아웃'이 있습니다.

 

베이크아웃이란?, 실내 온도가 높아지도록 보일러등의 난방시설을 강하게 풀 가동을 했다가 환기를 시켜 유해물질을 일시적으로 없애주는 방법을 말합니다.

 

유해한 물질이 빠져나갈 수 있는 창문과 현관문 등과 모든 통로들은 다 차단을 한 후에 보일러를 강력하게 가동시켜주세요.

 

실내 온도를 35도에서 40도까지 올려서 약 8시간 동안 집을 데워주면 됩니다. 이후 1시간에서 2시간 동안 창문을 열고 환기해 뜨겁게 데운 공기를 빼주면 됩니다.

 

이 과정은 4회에서 5회 정도를 반복하면 건축 자재에 포함된 유해 물질을 밖으로 빠른시간 내에 빼내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번째로, '공기 정화 아이템'을 구비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공기를 정화해주는 소품을 집안 곳곳에 놓아주는 것도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우선 필터가 빽빽한 공기 청정기 를 마련하면 유해한 물질 뿐만아니라, 곰팡이와 먼지, 악취등을 제거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공기정화식물을 기르는 것도 좋은데요, 식물의 잎에 있는 기공은 유해물질을 흡수하는 기능이 있어 새집 증후군 없애는 방법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능 외에도 식물은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기능 또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산세베리아와 고무나무 드이 유해물질 흡수에 탁월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위 네가지 방법이 우리에게 주는 새집증후군 피해를 완전하게 없앤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도 모르게 계속해서 해가 될 수 있는 화학물질의 영향으로 부터 이와 같은 작은 실천을 통해 최소화 하는 방법으로 장기적으로 신경쓴다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