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 총정리

대한항공 마일지리 사용처 및 사용방법 총정리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항공 마일리지 역시 식품처럼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대한항공에서는 2008년 이후 적립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10년으로 정했습니다.


따라서, 다가오면 2020년 1월 1일에는 2009년 이후의 점수가 소멸됩니다. 그동안 열심히 쌓아 모아놓기만 했다면, 허공으로 사라질 위기에 있는 것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끝나기 전 알뜰하고 현명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조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소개하기에 앞서, 우선 적립을 받기 위해서는 스카이패스 멤버가 되어야 하는 점을 기억해야합니다.


공식 사이트나 앱을 이용해서 간단한 가입절차를 통해 멤버가 될 수 있습니다. 클럽번호를 통해 적립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이를 통해 적립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로는 항공권을 비롯해 기내면세상품과 국내 여행권, 렌터카, 자석업그레이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을 비롯해 해외투어 상품과 제주 자유여행 3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를 하나씩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로는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제휴 항공사에서까지도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세이퍼시픽, 핀에서 얻은 마일리지도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핀에어의 경우를 살펴 보면, 2500포인트 당 신세계 상품권 또는 롯데 상품권 1만원권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유럽에서 타고 오는 경우, 좌석 등급에 따라서 4천 포인트에서 4만점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두번째로, 좌석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일리지와 돈의 가치를 환산해 보았을 때, 가장 이득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허나, 막상 쓰기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사용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인데요.

 

까다로운 이유를 살펴보니, 저렴한 할인항공권은 좌석 승급이 불가능 하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인천과 뉴욕 일반 항공권을 백만원에 구매했다면 아무리 많은 적립을 했다고 한들 사용할 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이백만원이 훨씬 넘는 일반 운임 티켓경우에만 승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할인 적용 없이 티켓을 구입하였거나 비지니스 석의 경우라면 가능하다는 뜻이겠네요.

 

점수가 넉넉하면 12만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비즈니스 좌석 보너스 항공권을 사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로는 국내외 호텔 이용에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제주 서귀포 KAL호텔과 인천 그랜드 하얏트가 제휴 업체이며 하와이 와이키키리조트호텔과 LA 인터컨티넨탈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이 있습니다.

 

1일 숙박 기준으로 요일과 성수기 시즌에 따라서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부가 상품으로 객실 업그레이드, 인원추가, 조식/중식/석식 추가 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니, 각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로 렌터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 한해 한진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기준 공제 마일리지를 살펴보니, 소형, 중형, 고급에 따른 차종에 따라서와 요일과 성수기 시즌에 따라서 마일리지 사용 금액에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다음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으로는 선물 또는 양도를 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배우자와 자녀, 부모, 형제와 자매 등 5명까지 가족의 동의 서명을 받은 신청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항공사에 제출하면 가족끼리 모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등록된 가족에서 보너스를 제공하거나, 총 5인이 합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언가를 사용하기에 포인트가 조금 부족한 경우, 합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공여행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기존의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제휴처와 다양한 상품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도 잘 알아보고 알뜰하게 챙겨야겠네요!

 

이상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