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총정리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총정리

 

요즘 손톱 발톱 또한 네일아트가 패션의 일종이 되면서 케어를 하는데 시간과 돈을 쓰는 여성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네일아트가 인기를 끌다보니, 케어에 관심을 갖는 남성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네일아트는 보기에 예쁘고 이로인해 기분까지 즐겁게 만든 다는 장점이 있으나, 잦은 횟차로 지속적으로 하면 할수록 착색이 되거나 갈라지면서 많이 약해 질 수 있고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로까지 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꾸준한 관리로 케어를 해 주어야 합니다. 이처럼 미용의 이유 뿐만아니라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늘고있습니다.

 

손톱이 잘부러지는 이유 4가지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중 첫번째로, 내 몸속의 영양소가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보통 무리하게 운동을 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지 않는 등 급격한 체중 감소를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손톱이 자주 부러진다고 합니다.

 

손톱은 대부분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되어 있는데 이때문에 단단한 구조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단백질을 비롯한 균형잡힌 식습관으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 두번째로는, 습관적으로 물어뜯는 버릇 때문입니다.

 

어릴때 부터 손톱, 발톱을 물어뜯는 습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습관이 생기는 원인중의 하나는 부모나 주변인들이 지배적 태도와 행동으로 대하며 아동의 주도성과 자율성이 발달되지 못했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자율성이 부족해서 불안이 강애지고 그 불안을 이러한 행동으로 해소하는 것인데요. 손끝에 번식하고 있는 6만 마리의 세균이 입을 통해 들어가는 것 뿐만 아니라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손톱을 짖누르면서 얇아지며 자주 찢어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주로 아동기에 발생하고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고쳐지는 경우도 있지만, 성인이 되어서까지 습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하니, 초기에 바로잡아주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세번째로 두께 자체가 얇아져서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손톱이 얇아져서 부러지는 것과 동시에 찢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매니큐어를 자주 바르거나 지우는 과정에서 아세톤이 자극해서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두께가 얇아지면 잘 휘고 잘 부러지기 때문에 손을 사용하는 직업을 갖고 있다면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로 인해 더욱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병원에서 약을 처방 받아 먹기도 하며 영양제를 챙겨 먹거나 직접적으로 바르면 액체 영양제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발육부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요즘같이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도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입니다.

 

건조함으로 인해 자주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핸드크림을 바를 때, 손끝까지 꼼꼼하게 바르시기 바랍니다. 이상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