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효능 먹는방법 비트주스 만드는법

비트 효능 먹는방법 비트주스 만드는법

최근들어 각광받고있는 비트라는 채소는 그 모양새때문에 빨간색 무라고도 불리며 다른 대부분의 채소들에는 없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을 함유하여 항상화작용으로 인한 염증완화와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비트에는 어떤효능이 있는지, 가장 효율적인 섭취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비트의 효능으로는 항산화작용이 있습니다. 

항산화작용은 비트의 특이한 색상에서 비롯되는데 선명한 붉은색을 띄게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하게 됩니다. 

항산화작용이 이루어지면 항산화효소의 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여러가지 질병들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에 큰 도움을 주게됩니다. 

활성산소는 스트레스와 음식에 함유된 여러가지 첨가물들에 의해 발생하게 되는데 적당한 활성산소의 발생은 괜찮지만 과도하게 발생하면 신체내부의 세포와 혈관들을 주로 공격하여 여러가지 염증과 암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활성산소는 혈관에 상당히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데 비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어 그 염증을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두번째로 비트의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합니다.

비트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안토시아닌과 마찬가지로 혈액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게 됩니다.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 내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시력을 회복해주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이와 더불어 잦은 음주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하기도 하고 카르니틴이라는 또다른 물질을 만들어 신장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비트 효능때문에 잦은음주를 하시는분들이 간건강관리를 위하여 최근 비트를 많이 찾으시는 추세이며 간과 신장을 보호하는것 이외에도 심장질환의 주요원인인 호모시스테인의 활성을 막아 심혈관계 질환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로 비트의 효능으로는 혈압을 낮춰줍니다.

위의 성분들은 비트의 열매자체에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한다면 비트의 뿌리에는 질산염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질산염 역시 혈관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데 질산염이 혈액속으로 들어옴과 동시에 산화질소라는 성분으로 바뀌어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압을 낮춰주는 여러가지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비트는 실제로 고혈압환자분들이 많이 찾으시며 간혹 비트 섭취 후 1시간만 경과하여도 혈압이 떨어지는 효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비트의 먹는방법

비트는 비트주스 또는 비트즙으로 만들어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음식이 입에쓰다는 말이 있듯이 비트 역시 맛이 좋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비트를 섭취할때 생으로 드시기보단 즙이나 주스로 만들어서 드십니다. 

 

비트주스 만드는법

비트를 주스로 만들때에는 먼저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 뒤에15분정도 쪄주셔야 합니다.

 

생비트를 바로 갈아서 만들지 않는 이유는 비트에는 독성성분이 약간 함유되어있어 생으로 섭취할시에 복통과같은 증상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독성성분을 완전히 없애고자 15분을 훨씬 초과하여 찌게되면 오히려 좋은 성분들이 날아갈 우려가 있기때문에 시간을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약 15분간 쪄 준 비트는 사과와 바나나 같은 달달한 과일과 같이 갈아서 주스를 만드셔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이상 비트 효능 먹는방법 비트주스 만드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