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수당 계산기 및 계산방법

연차수당 계산기에 대하여 알아 볼 건데요. 연차수당 계산기에는 유리지갑을 비롯하여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연차수당 계산기에 들어가 보면 입사일자, 사용한 연차수, 월 기본급, 월 수당, 1년 총 상여금, 주당 근무일수, 하루 근무일수 등을 입력을 하면 연차수당이 얼마인지 계산을 해 주는데요. 

연차수당 계산기는 엑셀 형태로 제공이 되는 것 들도 있는데요. 엑셀로 제공이 되는 연차수당 계산기 에서는 통상월급, 월소정시간, 통상시급, 1일 소정시간 연차수당이 포함이 되는데요. 연차수당은 세법상 근로소득에 해당하는데요. 그래서 급여소득세와 주민세를 납부 해야 하는데요.  

이 경우 공제대상이 되는 가족수가 몇명인지에 따라 근로소득세 및 주민세액이 다소 다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연차수당은 월급여와 동일한 차원에서 근로소득으로 처리된다고 하네요. 연차수당은 연차 유급휴가 근로수당 이라고 표현을 하기도 하는데요. 

4대 보험과 같은 사회보험료를 산정을 할 때는 연차수당이 영향을 안 준다고 하는데요. 연차수당 계산기가 있으면 나의 연차수당을 계산을 해 볼 수가 있는데요. 그런데 사람들이 연차수당 계산기가 있기 때문에 연차수당이 최저임금 과도 관계가 있다고 보시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최저임금을 구성하는 요소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저임금에는 식대 이외에도 가족수당, 통근수당 등 근로자의 생활을 보조하는 수당이나 연차수당, 시간외수당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연차수당 계산기를 사용하여 연차수당을 계산 할 때도 최저임금은 반영이 안되는데요.   

연차수당 계산기를 통하여 연차수당 계산을 한번 해보려고 하는데요. 연차수당 계산기에 시간당 통상임금을 입력을 하면 하루를 기준으로 연차수당을 알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연차수당 계산기에  값을 입력을 한다고 가정을 해 볼건데요. 

연차수당 계산기에 시간당 통상임금은 8,612원으로 입력을 하고 1일 근무시간을 8시간으로 입력을 하면 하루 기준으로  68,896원이 연차수당으로 계산 되는데요. 예시로 사용한 통상임금은 한달 통상임금을 180만원으로 가정하고 일주일에 40시간을 근무하는 사업장을 기준으로 월간 209시간을 일 한다고 하여 나온 값인데요.  

연차수당 계산기는 8,612원에 연차를 사용하지 않은 날을 10이라고 해서 입력을 하면  68,896원 에 10을 곱해서 688,960원을 연차수당으로 알려주게 되는데요. 그런데 연차수당 계산기로 계산을 한  미사용연차수당은 무조건 지급이 될 수 있는 수당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연차수당은 항상 지급이 되는 것이 아니고 기업체의 내부규정인 연차휴가 사용촉진 여부 에 따라 지급을 하는지 안 하는지가 결정 된다고 하는데요. 이상 연차수당 계산기 및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