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환전 수수료 싸게 알아보는 법

해외여행을 떠나게 되는 휴가시즌이 다가 왔기 때문에 여행을 갈 국가에서 결제를 위해서 환전을 해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건데요. 우리나라는 핀테크 기술이 발전을 하여 현금이 없어서 계산을 하는데 무리가 없을정도로 정보통신 기술이 발전을 하였는데요.  

카드결제가 아직 안되는 나라,도시가 많이 있다.

하지만 지금도 일부 국가들은 현금으로 결제가 되는 곳들이 많이 있고 카드가 안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환전을 반드시 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많은 금액을 환전을 할 때는 은행별 환전 수수료의 차이를 무시할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출처 : 네이버 검색, 전국은행연합회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 보고 어떻게 환전을 하는 것이 유리한지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보통 은행별 환전 수수료는 은행연합회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 우선 접속을 하시면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가 있는데요.

출처 :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화면을 보시고서 아래로 스크롤을 하시면 은행수수료비교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그 메뉴를 클릭을 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러면 주요 은행등에 대해서 은행별 환전 수수료를 조회를 해 보실 수가 있는데요. 

출처 :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외환/수출입수수료 라는 칸을 클릭을 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는데요. 다음 화면에서 외화현찰수수료 라는 글씨를 클릭을 하시고 콤보박스를 누르신 다음에 검색을 해야 은행별 환전 수수료가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주거래은행 방문하기

이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한 은행별 환전 수수료는 일반적인 기준을 통하여 제시가 된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자신이 환전을 할 때 발생하게 되는 수수료에 대해서는 주거래은행을 방문하여 확인을 해 보셔야 한다고 하는데요. 

유로화, 엔화, 달러의 경우 환전수수료 1.5% 우대적용

은행별 환전 수수료는 해외여행을 많이 가게 되는 미국 유럽 일본 등과 같은 국가의 화폐에 대해서는 대부분 1.5%를 적용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은행별로 카드 사용 실적 등에 따라서 은행별 환전 수수료 우대가 되기 때문에 자신의 거래 이력에 대하여 확인을 해 보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환전소, EXCHANGE CURRENCY

은행별 환전 수수료가 높다고 생각하는 분들 중에서는 은행 말고 다른 기관이 운영하는 환전소를 방문을 하기도 하는데요. 해외 여행을 준비 하시는데 있어서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사설 환전소를 방문 하셔서 환전 수수료를 비교 해보시고 환전을 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뱅킹,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면 최대우대율 적용

은행별 환전 수수료는 은행별로 최대우대율이 적용되는 만큼 거래 은행별로 꼼꼼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보통 스마트폰 뱅킹이나 인터넷 뱅킹을 통하여 환전을 하면 최대우대율을 적용 받는다고 하네요.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환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은행별 환전 수수료 비교하셔서 유리한 결과를 얻으시면 좋겠어요. 이상 은행별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