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세라세라 뜻 (Que sera sera) 은?

케세라세라 뜻은 응원가?

야구경기 또는 축구경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스포츠 중계방송을 보시면 케세라세라 라는 응원가를 종종 듣게 되실 수 있는데요. 

출처 : 네이버 인물정보

우리나라에서는 야구팀인 한화이글스의 최재훈과  NC 다이노스의 박석민 선수 응원가로 케세라세라를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힌번쯤은 들어보신분들이 계실겁니다.

출처 : MBC 케세라세라

또한 2007년 MBC 드라마의 제목으로 케세라세라가 사용되기도 했는데요.이렇게 여러 곳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케세라세라 뜻을 정확히 아시는 분들이 많이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케세라세라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세라세라 뜻은 무엇이든 될 것은 결국 그렇게 되기 마련이다.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데요. 

인터넷에서는 케세라세라 뜻은 될놈될 안될안 이라고도 해석이 된다고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또한 케세라세라는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말이 아니고 원래는 스페인에서 유래된 말이라고 합니다. 

케세라세라 뜻

스페인어로 사용되는 케세라세라 뜻은 뭐가 되든지 될 것이다 라는 의미라고 하는데요. 케세라세라 뜻을 영어로 하면 Whatever will be, will be 라고 표현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엄밀하게 본다면 문법에 맞지 않는 비문이라고 볼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케세라세라 뜻에 대해서 문법에 맞는 정확한 문장은 lo que sera, sera라고 하는데요.  

이탈리아어와 프랑스어에서도 각각각 quello che sara, sara , Ce qui sera, sera가 문법적으로 맞는 표현이라고 하네요.스페인어로 사용하는 단어라기보단 콩글리시처럼 영어화된 스페인어 단어라고 보는 게 더 정확할 수가 있는데요.

출처 : 네이버 어학사전

가끔 케세라세라 뜻이 종종 왜곡되어서 될 대로 되어라, 어떻게든 되겠지 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케세라세라 뜻은 게으른 삶에 변명으로 쓰이곤 하는 경구. 비슷한 역할을 하는 말로는 영어로 Let It Be, 세라비, 카르페 디엠, Hakuna Matata 등이 있다고 합니다. 

앨프리드 히치콕 감독이 1956년에 제작한 The Man Who Knew Too Much 라는 영화에 출연해서 도리스 데이가 부른 주제가이면서 동시에 그해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영상을 검색해 보시면 들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그리고 케세라세라 뜻의 문장 자체가 비문이고 로망스어군의 언어적 유사성으로 인해 글만 보면 로망스어군 어디서나 있을 수 있는 말인데요.

작사가 레이에반스

작사가 레이 에반스가 이 말을 스페인어에서 유래했다고 설명했기에 다들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어요. 그리고 케세라세라 뜻은 일본 싱어송라이터 미유항의 1집 앨범 노래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또한 키디 그레이드의 에크렐이 가장 좋아
하는 어구이기도 해요.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응원구호

이외에도 영국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응원구호로 케세라세라가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응원구호로 쓰이는 케세라세라 뜻은 원하는대로 이루어지리라 라고 하는데요. 경기장에서 상대팀을 보고 Who
is Que sera sera 라고 외친다고 합니다.

수원삼성블루윙즈 응원가

또한 수원 삼성 블루윙즈 밴드 타카피의 동명의 노래를 케세라세라 라는 응원가로 만들어서 쓰고 있는데요. 케 세 라세라  케 세라 블루윙즈 케 세 라세라  질러라 불타는 청춘 이라고 구호를 외친다고 합니다. 

이상 케세라세라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는 내가 사용하는 말의 뜻을 알고 사용하면 좀 더 정확한 의미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