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스정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과 복용법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각종 궤양 질환 또는 역류성 식도염 에 치료제로 많이 처방되고 복용하는 알비스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비스정 은 의사의 처방없이 구매할 수 없는  전문 의약품 이라고 합니다. 알비스정 은 대웅제약 이라는 기업 에서 제조 및 유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알비스정 효능 및 효과 -

알비스정 은 라니티딘염산염 84mg, 수크랄페이트 300mg, 비스무트시트르산염칼륨 100mg 성분으로 구성된 약으로 궤양 질환 및 역류성 식도염에 치료제로 효능 및 효과가 좋아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라니티딘염산염 84mg, 수크랄페이트 300mg, 비스무트시트르산염칼륨 100mg 성분들은 위산분비를 억제시켜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알비스정 복용법 및 투여방법 그리고 주의사항


알비스정 을 복용할 때 환자의 증상 및 병명에 따라 복용하는 방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복용법

1. 위 궤양 및 십이지장 궤양 일 경우 


1회 2정을 1일 2회 투여 및 복용을 하거나 1회 4정을 1일 1회 취침 전에 복용 및 투여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십이지장궤양 질환의 환자의 경우에는 1회 4정 1일 2회 오전 또는 취침 전에 복용 및 투여할 경우에는 보다 좋은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단 ! 이 부분은 전문의 또는 의사에게 진료 및 진단을 받은 후에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일 경우


8주 동안 1회 2정, 1일 2회 복용 및 투여하거나 1회 4정을 1일 1회 취침 전에 복용 및 투여를 합니다. 


단 증상이 심각한 중증 역류성 식도염의 환자일 경우에는 1회 4정을 1일 4회로 증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의 복용량의 증량은 신중히 결정해야 될 문제이며 절대 혼자서 정해서는 안되며 의사와의 진료 및 검진 후에 상의를 하셔서 결정을 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


3. 소화성 궤양 및 급성 스트레스성 궤양 일 경우


주사에서 경구투여가 가능해질 정도로 증상이 완화되면 1회 2정 1일 2회 알비스정을 투여 및 복용합니다.


4. 임산부 및 수유부 일 경우


임산부 또는 수유부에게는 복용 및 투여하지 않습니다. 알비스정의 약 성분이 모유를 통해서 약성분을 유아 또는 신생아가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수유부가 알비스정을 복용하기 위해서는 모유 수유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알비스정 부작용


알비스정을 복용하고나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으로는 피부 발진 및 두드러기, 혈관신경부종, 발열, 기관지경련, 저혈압, 흉통, 혈관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작용들은 약에 대한 과민반응 때문에 나타나는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약물 과민반응

그 외에 부작용으로는 어지럼증, 졸림, 불면증, 두통, 구토, 설사, 변비, 복부팽만감, 복통, 빈맥, 서맥. 백혈구 감소, 혈소판 감소와 같은 이상증상 및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우 드물게 쇼크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쇼크 중에서도 아나필락시스 쇼크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쇼크

알비스정을 복용 및 투여하고 있는 환자에게서 쇼크증상이 나타난다면 알비스정의 복용 및 투여를 중단하고 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 또는 전문의에게 진료 및 진단을 받으신 뒤에 새로운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부작용 및 이상증상이 나타났는데도 불구하고 진료 및 진단을 받지 않고 약을 계속해서 복용을 하신다면 목숨을 잃는 가장 큰 최악의 사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부작용 및 이상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저하시지 마시고 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꼭 의사 및 전문의에게 진단 및 검진을 받으셔서 현재 내 몸에 나타난 증상에 알맞게 대처를 하셔야 합니다.

알비스정

이상 알비스정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과 복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